유라시아대장정

여명학교 급식봉사

2014. 6. 10. 23:41 - 유라시아대장정

여명학교 급식봉사 기획서


기획자 : 여명학교 졸업생 정봉철 (대림대학교 외식조리학과 재학중)


기획의도


 음식에는 엄청난 힘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어머니와 둘이서 떠돌이 생활을 할 때였습니다. 어머니는 동네를 돌면서 잡다한 일들을 해 주고는 하루 먹을 양식을 구해서 오시곤 하셨습니다. 그렇게 고생하시는 어머니를 생각하니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나도 무엇인가 어머니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전기불도 들어오지 않는 집이여서 촛불 하나를 켜 놓고 어머니를 위해서 음식을 준비했었습니다. 쌀을 씻고 나물을 다듬어서 한 끼 저녁 식사를 준비해놓고 어머니가 돌아오시기만을 기다렸습니다. 그때 저는 11살 이었습니다. 14년 전이지만 그때의 감정은 아직도 생생하게 남아있습니다. 그날 어머니는 저의 음식을 드시면서 눈물을 흘리셨습니다. 그리고 세상에서 우리 아들이 해 준 음식이 가장 맛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음식이 가진 가장 큰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은 정성이고 정성은 사랑이 없으면 나오지 않습니다. 그날 어머니가 맛이 있다고 하신 그 맛은 바로 사랑의 맛이었을 것입니다. 


 후배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음식으로 전하고 싶습니다. 공부를 해야 할 나이지만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나이도 많습니다. 학교생활을 제대로 해 본 적이 없는 친구들이기에 책상에 앉아 있는 것조차 힘들어 합니다. 잘 먹어야 할 나이에 먹지도 못해서 체력도 안 따라주고 집중력도 떨어집니다. 하지만, 배우겠다는 열정하나로 지금 이 순간에도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있을 후배들을 위해서 음식으로 응원을 하고 싶습니다. 11살 때 힘들어 하시는 어머니를 위해서 처음 음식을 했을 때처럼 후배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음식으로 전하고 응원하고 싶습니다. 저와 비슷한 마음을 가진 동문들과 함께 다가오는 6월 24일 모교인 여명학교를 찾아가서 후배들에게 점심 급식봉사를 통해서 후배들을 응원하고 싶습니다.


일정: 6월 24일 화요일 pm12~ 2:00

장소: 명동역 근처 여명학교

내용: 재학생 및 교직원 100인분 점심급식봉사

음식메뉴: 3코스 양식

봉사자: 여명학교 동문회 10명 이내



전체식재료 비용은 1인당 평균 9,000원 이하로 메뉴구성을 했습니다. 

필요한 재정 : 9,000원 ✖️ 100 = 900,000원

후원계좌 국민은행 : 233002-04-285337(여명동문회)

회비 : 1만원 이상(여유되는대로 회비 부탁합니다) [여명학교 동문은 꼭 참여해 주세요]